현대캐피탈 우리카드 V-리그 남자 프로배구 프로토 분석 프리뷰 2월 26일 스포츠중계 남자 배구분석 배구중계 V-리그 남자 분석
컨텐츠 정보
- 494 조회
-
목록
본문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V-리그 남자 프로배구 프로토 분석 프리뷰 2월 26일 스포츠중계 남자 배구분석 배구중계 V-리그 남자 분석


현대캐피탈은 26승 4패 승점 76점으로 리그 1위입니다.5라운드 최종전에서 역대최단기간 정규리그 1위를 확정했고, 이제 남은 건 챔프전을 대비하는 것뿐입니다.용병레오(공격 성공률 54.43%,리그4위)와 토종에이스 허수봉(54.50%,3위)이 리그 최강의 쌍포를 형성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팀 공격 성공률(53.75%)에서도 독보적인 1위입니다. 서브 득점에서도 허수봉이 리그 1위, 레오가 2위에 올라 있으며, 아시아쿼터 신펑은 9위입니다. 당연히 팀 서브 득점 1위이며, 최민호(블로킹 3위)와 정태준(5위)의 활약 덕에 팀 블로킹도 1위입니다. 모든 면에서 완벽한 이번 시즌 우승후보 1순위입니다.

우리카드는 14승 16패 승점 40점으로 리그 4위입니다.아시아쿼터 알리(공격성공률 56.78%, 리그 1위)가 1옵션급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 반면, 대체 용병 니콜리치(46.09%)의 기량은 수준 미달입니다. 서브와 블로킹에서도 공헌도가 낮다는 점에서 용병을 잘못 뽑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들과 함께 삼각 편대를 이루고 있는 김지한(46.90%)도 아쉽긴 매한가지. 팀 기록을 살펴봐도 디그(6위)가 약하고,범실도 예년에 비해 대폭 늘어났습니다.3위와의 격차가 너무 벌어지면서 사실상봄배구의 꿈은 멀어졌다고 볼 수 있으며, 6라운드를 통해 유종의 미를 거두는 일만 남았습니다.

4일만의 재대결입니다. 현캐는 4일 전 우리카드를 3-1로 꺾고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카드의 봄 배구 탈락도 사실상 결정되었습니다. 현캐는 남은 6라운드 일정에 힘을 빼고 임할 것이 분명합니다. 이번 시즌 레오와 허수봉 등 주축 선수들이 부상 없이 시즌을 소화해준 만큼, 그들의 부담이 매우 컸습니다. 정식적, 육체적 피로를 돌보면서 챔프전을 대비할 여유가 필요합니다.

필립 블랑 감독은 “팀 발전에 초점을 맞춰 남은 경기를 치르겠다”고 말했는데, 승리가 아닌 발전을 언급했다는 점에서 그 속내를 알 수 있습니다. 적어도 총력전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우리카드는 산술적인 희박한 가능성만 남아 있을 뿐, 봄 배구 진출이 물 건너 간 상태입니다. 남은 건 악 밖에 없고, 분풀이 대상은 눈 앞에 있습니다. 현캐가 적당히 몸 사리고 오늘 경기에 임한다고 봤을 때, 이 경기는 우리카드가 승리할 가능성이 큽니다.
우리카드 승리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