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11월 16일 NBA 미국 프로농구 분석자료 탑티비 NBA 중계 NBA 분석 느바 중계 느바 중계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11월 16일 NBA 미국 프로농구 분석자료 탑티비 NBA 중계 NBA 분석 느바 중계 느바 중계 

17014793626423.PNG
17014793637273.png
◈워싱턴

토론토 원정에서 3쿼터 종료 시점 10점을 앞서며 승리하는듯 했습니다. 전반 19점의 리드를 비롯해 경기 내내 상대를 압도했는데 4쿼터 후반 상대에 압도당하며 거짓말 같은 패배를 당했습니다. 에이스로 나서는 카일 쿠즈마가 34득점을 폭발했고 가포드의 골밑 활약도 있었지만 승부처에서 무너졌습니다. 좀처럼 풀과 존스등 주전 백코트의 경기력이 살아나지 않고 있습니다.


◈댈러스

뉴올 원정에 이어 이어지는 백투백으로 워싱턴을 상대해야 합니다. 그러나, 백업 빅맨인 막시 클레버를 제외하면 부상으로 인한 결장자가 없기에 체력적 부담을 크게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경기력은 물론 최고의 호흡을 보여주는 돈치치와 어빙이 있고 라이블리와 하디, 조쉬 그린등 젊은 선수들도 착실하게 성장하며 출전 시간을 충분히 가져가고 있습니다.


◈코멘트

댈러스의 승리를 봅니다. 워싱턴의 홈이고 댈러스가 백투백 일정이지만 전력의 격차를 극복하긴 어렵습니다. 특히, 워싱턴은 존스와 풀등 볼핸들러 역할을 해줘야 하는 선수들이 동료를 찾기보다는 본인의 득점을 먼저 보기에 안정적인 공격 세팅을 하기 어렵습니다. 돈치치와 어빙이 득점을 이끌 댈러스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댈러스 승

[[핸디]] : -5.5 댈러스 승

[[U/O]] : 241.5 오버 ▲

17014793642572.png
◈애틀랜타

로스터 끝자락에 있는 게예 정도를 제외하면 팀의 핵심 로테이션을 거르는 선수가 없습니다. 그리핀과 존슨등 어린 선수들도 잘해주고 있고 머레이는 현재까지 동부 최고의 가드 중 한 명입니다. 단, 트레 영이 이 경기에 빠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은 부담입니다. 베테랑 스윙맨인 보그다노비치의 출전 시간이 길어질 것으로 보이고 헌터가 더 공격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입니다.


◈뉴욕

보스턴 원정에서 패하고 애틀을 만납니다. 맹활약한 브런슨과 랜들을 앞세워 경기 중반 이후까지 접전을 가져갔지만 후반 상대의 공세를 저지하지 못했습니다. 바렛의 부상 이탈로 선발 출전한 조쉬 하트의 16득점 9리바운드 활약이 있었지만 그로 인해 벤치가 약화됐고 벤치 득점이 15점에 불과했습니다. 퀴클리와 디빈센조등이 역할을 해줘야 합니다.


◈코멘트

뉴욕의 승리를 봅니다. 뉴욕은 바렛이 부상 여파로 이 경기에 결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백투백인데다 영의 결장이 유력한 애틀보다는 나은 상황에서 경기에 임할 수 있습니다. 또, 헌터를 매치업으로 맞이할 랜들이 집요한 페인트존 공략으로 매치업의 파울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도 승부를 가를 요인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뉴욕 승

[[핸디]] : +2.5 뉴욕 승

[[U/O]] : 230.5 언더 ▼

17014793657073.png
◈필라델피아

인디애나에 이어 보스턴을 연달아 만나는 험난한 일정입니다. 시즌 초반 동, 서부를 통틀어 가장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만 스케쥴 난이도는 높습니다. 또, 엉덩이 부상 중인 엠비드와 가정사가 있는 베테랑 포워드 바툼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합니다. 코빙턴과 리드등이 출전 시간을 더 가져갈 것으로 보이는데 동부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이는 맥시가 팀을 이끌어야 합니다.


◈보스턴

뉴욕을 잡고 다시 필라와의 동부 선두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3쿼터까지 상대의 끈질긴 수비에 고전하며 원포제션과 투포제션을 오가는 경기를 했지만 4쿼터 승부를 갈랐습니다. 가장 유력한 MVP 후보인 테이텀이 3점슛 5개 포함 35득점을 기록했고 벤치에서 나온 하우저의 활약도 있었습니다.


◈코멘트

보스턴의 승리를 봅니다. 벤치 전력이 아쉽긴 하지만 베테랑 빅맨인 호포드와 이번 시즌 잘해주는 하우저의 존재는 확실합니다. 또, 필라의 경우 엠비드와 바툼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엠비드는 나선다해도 풀핏의 몸상태로 보기 어렵습니다. 보스턴이 지난 맞대결 패배를 리벤지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보스턴 승

[[핸디]] : -2.5 보스턴 승

[[U/O]] : 223.5 언더 ▼

17014793663922.png
◈토론토

후반 믿을 수 없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워싱턴에 역전승했습니다. 전반 20점차 가깝게 뒤진 경기였는데 후반 경기력이 대단했습니다. 특히, 태업 논란까지 나온 시아캄이 골밑을 집요하게 공략하며 39득점으로 팀의 추격을 이끌었고 아치우와와 부셰이등 벤치가 기대 이상의 활약을 했습니다. 단, 아누노비가 부상을 당한데다 트렌트 주니어도 부상 이슈로 이 경기 출전이 어렵습니다.


◈밀워키

지역 라이벌인 시카고를 잡고 한숨을 돌렸습니다. 릴라드가 부상으로 빠진 두 경기에서 고전하며 승리를 챙기지 못했었는데 쿤보를 앞세워 승리했습니다. 복귀전에서 릴라드는 야투 난조에 시달리며 겨우 10득점을 넘겼는데 쿤보가 다시 한 번 30득점 동반 더블더블을 기록했습니다. 부상 여파로 긴 시간을 뛰지 않았지만 미들턴의 야투감도 좋았고 포르티스가 살아난 점도 팀에는 힘입니다.


◈코멘트

밀워키의 승리를 봅니다. 부상 여파로 벤치의 키식스맨인 제이 크라우더가 앞으로 8주 정도 빠져야 하는 밀워키지만 포르티스와 잭슨 주니어, 보챔프등이 공백을 메울 수 있습니다. 또, 쿤보가 몸상태를 끌어올리며 공격적으로 골밑을 파고들고 있기에 림프로텍팅에 고전 중인 토론토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밀워키 승

[[핸디]] : -4.5 밀워키 승

[[U/O]] : 226.5 오버 ▲

1701479367007.png
◈시카고

밀워키 원정에서 선전했지만 승리를 따내지 못했습니다. 부세비치가 브룩 로페즈와의 맞대결에서 밀리지 않고 26득점 동반 더블더블을 기록했지만 드로잔이 상대 수비에 고전한게 패인이었습니다. 그래도, 부상을 털어내고 돌아온 패트릭 윌리엄스가 점차 나아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라빈도 꾸준히 20득점을 해주고 있습니다. 단, 이 경기에는 에이스인 드로잔이 개인사로 결장합니다.


◈올랜도

팀이 베스트5로 생각했던 2명의 선수가 최근 부상으로 결장 중입니다. 볼핸들러인 마켈 펄츠와 주전 센터인 웬델 카터가 모두 결장 중입니다. 루키 가드인 블랙과 사이즈가 좋은 빅맨 비타제등이 있긴 하지만 백투백의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석스의 성장은 팀에 큰 힘이지만 개리 해리스의 부상 이탈 속에 에이스스타퍼의 존재도 아쉽습니다.


◈코멘트

시카고의 승리를 봅니다. 올랜도는 파올로 반케로와 프란츠 바그너등 3년 이내 올스타 선정이 유력한 포워드 듀오의 화력이 좋습니다. 그러나, 수비 상황에서 스피드가 좋은 라빈의 퍼리미터 공략을 막아내기 어렵습니다. 카터 주니어가 빠진 올랜도 골밑을 부세비치가 공략할 시카고가 승리하고 1승을 더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시카고 승

[[핸디]] : +2.5 올랜도 승

[[U/O]] : 217.5 언더 ▼

17014793682012.png
◈피닉스

오클 상대로 홈에서 충격적인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전반 리드한 것을 비롯해 3쿼터 종료 시점까지 6점을 앞섰는데 4쿼터 13점의 빈공에 그치며 패했습니다. 리바운드에서 4명의 선수가 8개 이상을 걷어내며 확실히 앞섰고 듀란트가 자유투 11개를 100%로 성공했지만 다른 선수들의 야투 난조가 있었습니다. 빌은 18개의 야투 중 12개를 실패했고 너키치의 경기력 기복도 아쉽습니다. 그러나, 이 경기부터는 부커가 돌아오기에 드디어 풀 전력으로 나설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

시즌 초반 서부에서 댈러스와 함께 가장 핫한 팀입니다. 시즌전 안정적인 베스트5와 최상급 벤치를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긴 했지만 다크호스 정도로 여겨졌는데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넥스트 조던으로 평가받는 에드워즈의 공격력에 고베어와 맥다니엘스의 수비력이 대단합니다. 또, 맥러플린 정도를 제외하면 10인 로테이션에서 부상자도 없습니다.


◈코멘트

피닉스의 승리를 봅니다. 미네소타는 골스에 이어 피닉스등 우승을 노리는 연달아 만나야 하는 최악의 백투백 일정입니다. 게다가, 피닉스는 이 경기에 퍼스트팀 스윙맨 출신의 에이스인 데빈 부커가 돌아옵니다. 본격적으로 반격에 나설 홈팀이 스윙맨 힘으로 상대를 잡아낼 수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피닉스 승

[[핸디]] : -5.5 피닉스 승

[[U/O]] : 228.5 오버 ▲

17014793688531.png
◈레이커스

백투백이며 4일간 3경기 일정을 소화해야 합니다. 시즌 초반 종아리 부상 중인 르브론의 백투백 출전이 부담이기에 반더빌트의 복귀가 가까워졌음에도 로테이션에 대한 부담이 큽니다. 데이비스와 리브스가 경기력을 끌어올린건 사실이지만 러셀과 하치무라등이 더 힘을 내야 합니다. 다행인건 홈 연전이기에 기존 부상자 외에는 정상적으로 선수들이 나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새크라멘토

팍스의 복귀전에서 난적인 클블을 잡고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올스타이자 팀의 에이스인 팍스가 부상으로 인해 시즌 초반 대부분을 결장했음에도 5할 승률을 유지했고 이제 달려나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복귀전에서 36분을 소화하며 28득점을 몰아친 팍스 외에도 사보니스가 매치업을 폭격했고 팍스의 패스를 받은 머레이가 높은 야투 성공률을 보였습니다.


◈코멘트

새크라멘토의 승리를 봅니다. 레이커스가 백투백이긴 하지만 홈 연전 일정이기에 일정에 대한 부담은 크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비력이 떨어지는 러셀이 팍스를 제어하기 어렵기에 백코트 열세가 있습니다. 사보니스 상대로 데이비스가 밀리진 않겠지만 백코트 생산력에서 밀릴 레이커스가 고전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새크라멘토 승

[[핸디]] : +1.5 새크라멘토 승

[[U/O]] : 232.5 오버 ▲

17014793698748.png
◈포틀랜드

유타에 이어 클블을 상대합니다. 가장 유력한 신인왕 후보로 평가됐던 스쿳 헨더슨의 부상 이탈에 이어 무릎 부상으로 수술을 선택하고 시즌아웃된 윌리엄스 3세등 결장자가 많기에 젊은 팀이라 해도 편한 백투백이 아닙니다. 올스타 레벨의 활약을 하는 제라미 그랜트가 분전 중이긴 하지만 다른 팀이었다면 로스터 끝자락에 있어야 할 선수들이 15분 이상의 출전 시간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클리블랜드

골스를 잡았지만 새크 원정에서는 패했습니다. 최근 서부 원정을 진행 중인데 험난한 여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주축 선수들의 복귀 속에 이제야 감독이 원하는 로테이션을 가동 중이긴 하지만 아직은 지난 시즌의 좋았던 경기력은 아닙니다. 그래도, 스트러스와 니앙, 르버트등 외곽 슈터들의 손끝은 뜨겁습니다.


◈코멘트

클리블랜드의 승리를 봅니다. 포틀은 이번 시즌 골밑 수비를 잘해주는 에이튼이 있긴 하지만 알렌과 모블리의 투빅을 가동할 클블 상대로 골밑 우위를 가져가긴 어렵습니다. 또, 샤프의 컨디션이 떨어져있는 것도 불안요소입니다. 골밑 싸움을 해줄 빅맨들이 있고 미첼을 비롯해 르버트와 스트러스가 득점에 나설 클블이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클리블랜드 승

[[핸디]] : -9.5 클리블랜드 승

[[U/O]] : 220.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레벨 랭킹
포인트 랭킹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