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11월 18일 UEFA 유로컵 예선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 축구 중계 해외 축구 분석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11월 18일 UEFA 유로컵 예선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 축구 중계 해외 축구 분석 

17014794570679.PNG
17014794582814.png
● 카자흐스탄 ( FIFA 100위 / 선수단 가치 : 21.45M 유로)

아직 본선 직행이라는 경우의 수가 남아있는 상황이라, 홈에서 열리는 이 경기를 무조건 잡아내고 슬로베니아와의 일전을 준비해야 한다. 다행히 이 경기가 홈이라서, 덴마크도 이겨내지 못했던 엄청난 원정 거리와 홈 어드밴티지를 활용할 수 있을 전망. 산마리노를 제법 많이 만난 편이라, 상대에 대한 적응도 어느 정도 할 수 있는 상태.


결장 이슈 : 포카틸로프(GK / B급), 수윰바예프(DF / A급), 숌코(DF / A급), 타기베르겐(MF / A급), 이슬람칸(MF / A급) ➤ 총 전력 대비 -13%


● 산마리노 ( FIFA 208위 / 선수단 가치 : 0.975M 유로)

UFC를 방불케 하는 아주 거친 수비로 일관하고 있으나, 전력 차이를 메우기에는 보여주는 득점력 자체가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 물론 지난 경기 덴마크를 상대로 1골을 넣기는 했지만, 원정에서는 아예 무득점으로 기를 펴지 못하는 중이다. 카자흐스탄을 상대로도 아주 약했는데, 만난 3경기에서 전패는 물론, 모두 3골 이상의 실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결장 이슈 : 팔라치(DF / A급), 그란도니(DF / B급), 히르쉬(MF / A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3골 vs 0.3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3승 0무 0패 (카자흐스탄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33%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0 (카자흐스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카자흐스탄이 우세할 것. 아직 유로 본선 직행이라는 동기 부여가 있는 상황이고, 덴마크도 이겨내지 못한 아시아에 가까운 지리적인 홈 어드밴티지도 카자흐스탄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 산마리노를 만날 때 마다 전력의 차이를 보여주면서 승리를 챙기기도 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카자흐스탄 승 (추천 o)

[핸디캡 / -2.0] 카자흐스탄 승 (추천 o)

[언더오버 / 4.5] 언더 (추천 x)

1701479459587.png
● 몰도바 ( FIFA 159위 / 선수단 가치 : 9.60M 유로)

폴란드와 1-1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저력을 보여주었다. 일단 예선 통과 가능성이 살아있는 상황인데, 플레이오프라는 기회는 없을 가능성이 높아서 알바니아 전에서 승부를 걸어볼 가능성도 있다. 다만 철저하게 선수비-후역습으로 가느라 득점력이 장점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유형이고, 알바니아의 수비력도 만만치 않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


결장 이슈 : 아르마슈(DF / A급), 이오니차(MF / A급) ➤ 총 전력 대비 -14%


● 알바니아 ( FIFA 65위 / 선수단 가치 : 73.95M 유로)

알바니아는 폴란드가 몰도바와 비겨주는 바람에, 몰도바전에서 지지만 않으면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는 상황이다. 현재 브로야의 부상으로 인해서 주포도 없는 상황. 일차적인 목표는 수비를 단단히 하는 것일 가능성이 크다. 다행히 짐시티와 히사이 등, 세리에A에서 꾸준히 주전급 활약을 하고 있는 수비진의 퀄리티는 알바니아의 강점이라는 평가.


결장 이슈 : 렌자니(DF / A급), 로시(MF / A급), 아브라시(MF / B급), 사디쿠(FW / A급), 브로야(FW / A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0.85골 vs 1.12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0승 0무 3패 (알바니아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0-1 (알바니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픽하는 것은 매우 안정적일 것이고, 무승부도 가능성이 없다고 보지는 않는다. 일단 알바니아가 이 경기에서 주도권을 상대에게 내줄 수도 있는데, 비기기만 해도 본선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는 상황이라, 올라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 것. 승부를 걸어야 하는 몰도바지만 알바니아의 수비력과, 본인들의 득점력은 차이가 제법 크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몰도바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17014794605433.png
● 핀란드 ( FIFA 55위 / 선수단 가치 : 27.83M 유로)

카자흐스탄에게 홈에서 패하는 이변의 희생양이 되면서, 본선 직행은 불가능해졌다. 그래도 플레이오프에서의 진출 가능성이 남아있는 상황이니, 남은 경기도 대충 할 이유는 없는 상태다. 애초에 홈에서 패한 것이 ‘이변’이라고 할 정도로 홈에서는 기후를 이용해서 경기를 잘 풀어가는 편. 네이션스리그에서도 무패를 홈에서는 기록했고, 덴마크도 핀란드 홈에서는 0-1로 꽤 고전했다.


결장 이슈 : 앤트먼(LW / B급), 오샤너시(DF / B급), 포스(FW / B급) ➤ 총 전력 대비 -11%


● 북아일랜드 ( FIFA 74위 / 선수단 가치 : 35.83M 유로)

북아일랜드의 공격력은 총체적으로 난국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아직 산마리노 전을 제외하면 승리를 기록한 경기 자체가 없는데, 5경기에서 무득점을 기록한 공격진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듣고 있는 상태. 주포들의 A매치 득점 페이스 자체가 부족한 편이기도 하지만, 주포들도 슬슬 30대로 접어드는 상태.


결장 이슈 : 화이트(MF / A급), 셰인 퍼거슨(MF / A급), 레이버리(FW / B급), 찰스(MF / A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49골 vs 1.30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2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1승 1무 1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7%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핀란드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핀란드의 승리를 유력하게 본다. 핀란드도 결정력이 떨어지는 양상이기는 하지만, 북아일랜드는 한 술 더 뜨는 상태. 산마리노를 제외하면 승리를 거둔 기록이 없는 상태고, 애초에 핀란드는 홈에서 상당히 강점을 보이는 팀이기도 하다. 언더(2.5) 양상이라면 핀란드가 조금이나마 더 유리한 상황으로 볼 수 있을 듯.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핀란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17014794610667.png
● 이탈리아 ( FIFA 13위 / 선수단 가치 : 252.80M 유로)

그동안 북마케도니아를 상대로는 좋은 기억이 거의 없다. 하지만 북마케도니아를 상대로 했을 때 부상 등의 이유로 결장했던 키에사가 엔트리에 복귀한다면, 북마케도니아의 텐백에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던 모습과는 좀 다른 양상을 띨 수 있을 듯. 물론 여전히 중앙 공격수에 대한 문제는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기는 해야 한다.


결장 이슈 : 보누치(CB / B급), 스피나촐라(LB / A급), 플로렌치(DF / B급), 로카텔리(CM / B급), 토날리(MF / A급), 페시나(CM / B급), 임모빌레(FW / A급) ➤ 총 전력 대비 -14%


● 북마케도니아 ( FIFA 68위 / 선수단 가치 : 55.60M 유로)

북마케도니아의 전략 자체는 그동안 이탈리아를 상대로 보여준 텐백과 역습으로 이어질 것이다. 다만 그동안은 앞서 언급했다시피, 이탈리아의 크랙 공격수가 출전하지 못한 상황이었으니, 북마케도니아에게는 운이 대부분 잘 따라주었던 셈. 텐백 이후 역습 한 방이라는 전술 자체가 이번 경기에서는 다소 힘을 잃을 가능성이 있다.


결장 이슈 : 벨코프스키(DF / A급), 리스테프스키(DF / A급), 네스토로프스키(FW / A급) ➤ 총 전력 대비 -1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2골 vs 0.8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4전 1승 2무 1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75%)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75%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0 (이탈리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이번에는 이탈리아가 징크스를 극복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그동안 북마케도니아를 상대로 덜미를 잡혔을 때에는 키에사의 부재가 치명적이었고, 이번 경기에서는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기 때문. 북마케도니아의 텐백 이후 역습 한 방이라는 플랜이 이번에는 힘을 잃을 가능성이 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이탈리아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

17014794615343.png
● 잉글랜드 ( FIFA 4위 / 선수단 가치 : 1.24Bn 유로)

매디슨과 벨링엄이 일찌감치 낙마하면서,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 공백이 있기는 하다. 하지만 몰타와 북마케도니아를 상대로 이 선수들이 빠졌다고 해서 크게 전전긍긍할 것 같지는 않은 상황. 사실 케인이 내려오면서 폴스나인 식으로 운영을 하고, 골은 양 윙어 사카-그릴리쉬 같은 선수들이 넣는 방식으로 상대의 수비를 공략할 수도 있다.


결장 이슈 : 스톤스(CB / A급), 루크쇼(LB / B급), 벨링엄(AM / A급), 다이어(CB / B급), 마운트(CM / B급), 콜윌(MF / B급), 매디슨(AM / B급), 스털링(FW / A급) ➤ 총 전력 대비 -13%


● 몰타 ( FIFA 171위 / 선수단 가치 : 11.45M 유로)

철저하게 텐백을 세우면서 잉글랜드의 공세가 피해가기를 바랄 수 밖에 없다. 공격은 아예 2톱에게 알아서 하게 만들 상황인데, 공격은 기대를 하기 어려운 상태다. 그래도 조에서 전패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전처럼 대량 실점을 경기마다 펑펑 당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점이 그나마 성장한 점.


결장 이슈 : 감빈(FW / A급), 사타리아노(FW / A급) ➤ 총 전력 대비 -14%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7골 vs 0.66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3승 0무 0패 (잉글랜드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67%) (3.5 기준)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5-0 (잉글랜드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잉글랜드가 너무 여유로운 상황으로 볼 수 있겠다. 일단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 대한 대비책도 있는 상황이고, 주력 선수들 몇 명이 빠졌다고 해서 몰타나 북마케도니아를 상대로 홈에서 꺾일 만한 전력이 아니다. 그나마 몰타가 할 수 있는 것은 버티기에 불과할 것.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잉글랜드 승 (추천 o)

[핸디캡 / -4.0] 잉글랜드 승 (추천 o)

[언더오버 / 5.5] 언더 (추천 x)


1701479462694.png

● 폴란드 ( FIFA 26위 / 선수단 가치 : 235.20M 유로)

몰도바와 졸전 끝에 무승부를 거두면서, 이 경기에서 못 이기면 본선 진출 경우의 수고 뭐고 없는 상황이다. 다행히 체코가 페로제도와의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도 좋지 못한 편이라,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서는 폴란드가 몰아붙이는 경우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 것. 다만 밀리크, 피옹텍의 동반 낙마와 함께 주포 레반도프스키도 최근 부상 이슈가 있었고, 무득점 기간도 슬슬 길어지고 있다는 점은 생각해야 할 듯.


결장 이슈 : 글리크(DF / A급), 크리호비악(CM / A급), 옌드제칙(DF / B급), 브와슈치코프스키(RW / A급), 리네티(CM / B급), 밀리크(FW / A급), 피옹텍(FW / B급) ➤ 총 전력 대비 -14%


● 체코 ( FIFA 37위 / 선수단 가치 : 126.55M 유로)

체코는 이 경기에서 져도 상관없다는 마인드로 임할 가능성도 있다. 이 경기를 패한다고 하더라도, 몰도바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본선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애초에 폴란드와 아직 맞불을 놓을 수 있는 전력도 아니고, 주포인 쉬크는 또 부상으로 낙마했다. 체코가 주도권을 폴란드에게 내주고 끌려 다닐 가능성이 높을 듯.


결장 이슈 : 바츨리크(GK / A급), 파블렌카(GK / B급), 바라크(MF / A급), 쉬크(FW / A급) ➤ 총 전력 대비 -1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6골 vs 1.6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1승 0무 2패 (체코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6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7%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1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레반도프스키의 몸 상태나 폼이 좋지는 못해, 폴란드가 체코를 다득점으로 공략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래도 승리는 폴란드의 것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폴란드는 승리 아니면 답이 없는 상황이고, 체코의 경우는 최종전에서 승부를 걸어도 되는 상태. 최종적으로 본선에 올라가는 팀이 체코가 될 수는 있어도, 폴란드가 이 경기에서는 동기부여가 더 크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폴란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17014794631887.png
 
● 덴마크 ( FIFA 19위 / 선수단 가치 : 392.20M 유로)

이 경기를 이겨야 1위 자리를 탈환할 수 있다. 그러나 키에르, 에릭센, 회일룬 등 주요 자원들이 대부분 결장한다는 점이 뼈아픈 점. 그나마 키에르의 공백은 크리스텐센이 메울 수 있으나, 베스터고르의 떨어지는 폼이 문제가 될 것이고, 회일룬의 공백으로 인해서 커리어가 하락세인 돌베르나 결정력이 문제인 폴센을 믿어야 하는 공격진도 생각보다는 부진할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

결장 이슈 : 키에르(CB / A급), 외르겐센(CB / B급), 바스(DF / B급), 에릭센(CM / A급), 담스고르(MF / B급), 스코프(FW / A급), 회일룬(FW / A급), 브레이스웨이트(FW / B급), 코넬리우스(FW / B급) ➤ 총 전력 대비 -20%


● 슬로베니아 ( FIFA 25위 / 선수단 가치 : 369.20M 유로)

상당히 실리적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 오블락을 필두로 한 수비력이 유로 예선에서 호조를 이어가도록 하는 ‘일등 공신’이나 다를 바 없는 상황. 물론 세슈코가 머리 부상에서 돌아오면서, 역습으로 나갔을 때의 한 방도 나름대로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생각보다 선제골을 넣는 빈도가 높은 편이라, 한 골을 넣고 바로 수비적으로 움직이는 무브도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을 듯.


결장 이슈 : 메블라(DF / B급), 츠르니고이(MF / B급) ➤ 총 전력 대비 -8%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15골 vs 1.6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1무 0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0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덴마크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덴마크의 전력에 누수가 크다는 점을 생각해야 할 듯. 언더(2.5)와 무승부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덴마크가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주도권을 잡을 가능성은 높아보이는 편이지만, 슬로베니아의 수비를 무시하기도 어렵고, 선제골 비중도 높은 편이라서 슬로베니아가 오히려 한 방을 먹이고 시작할 가능성도 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슬로베니아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레벨 랭킹
포인트 랭킹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