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11월 2일 NBA 미국 프로농구 분석자료 탑티비 NBA 중계 NBA 분석 느바 중계 느바 중계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11월 2일 NBA 미국 프로농구 분석자료 탑티비 NBA 중계 NBA 분석 느바 중계 느바 중계 

17014785443455.PNG
17014785448031.png
◈디트로이트

원정 일정을 마치고 홈에 돌아와 홈경기에 나섭니다. 오클 전에서는 듀런이 상대 수비에 고전하며 강점인 골밑의 우위를 살리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이번 시즌 첫 올스타에 도전하는 케이드 커닝햄은 개막 이후 꾸준한 활약을 하고 있고 식스맨 상에 도전하는 벅스의 득점 페이스도 좋다. 무기력하던 지난 시즌과는 다른 팀입니다.


◈포틀랜드

토론토 원정에서 이번 시즌 첫 승을 따냈습니다. 릴라드의 이적과 헨더슨의 리그 적응 실패, 사이먼스의 부상 이탈등으로 악재가 끊이지 않은 시즌 초반이기에 큰 의미가 있는 승리였습니다. 에이튼이 골밑에서 리바운드 23개를 걷어내며 제공권을 장악했고 벤치에서 나온 브록던은 그랜트와 함께 팀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헨더슨은 브랜든 밀러와 탐슨 형제등 다른 루키들보다 실망스러운 초반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멘트

디트의 승리를 봅니다. 포틀은 직전 경기에서 23개의 리바운드를 걷어낸 에이튼이 디트의 높이에 맞서려 할 것입니다. 그러나, 듀런과 스튜어트, 베글리등 디트의 빅맨진이 홈에서 충분히 자웅을 겨룰 수 있습니다. 부진한 헨더슨과 달리 활약을 이어가는 커닝햄이 백코트에서 플러스 마진을 가져갈 수 있고 벅스와 아이비의 득점 지원이 있을 디트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디트로이트 승

[[핸디]] : -3.5 디트로이트 승

[[U/O]] : 214.5 언더 ▼

17014785457998.png
◈토론토

리그 최하위권으로 평가받는 포틀랜드에 덜미를 잡혔습니다. 에이튼에게 리바운드 20개 이상을 허용하는등 제공권 싸움에서 밀렸고 29개를 시도한 3점슛 중 25개가 림을 외면했습니다. 슈로더가 벤블릿의 공백을 어느 정도 메우고 있긴 하지만 백코트 전력이 아쉬운데다 주전의 휴식 시간을 보장할 확실한 벤치 자원이 부족합니다.


◈밀워키

라이벌인 마이애미를 잡고 애틀랜타전 완패의 충격에서 벗어났습니다. 39득점 이후 6득점에 그치며 천당과 지옥을 맛보았던 릴라드가 안정적으로 득점을 만들며 쿤보의 부담을 덜어줬고 벤치의 활약이 좋았습니다. 베테랑 포워드인 재 크라우더와 포르티스를 비롯해 코너튼과 캠 페인등 주전급 선수들이 즐비한 벤치기에 위력이 대단합니다.


◈코멘트

밀워키의 승리를 봅니다. 토론토는 시아캄과 반즈, 아누노비와 오토 포터, 아치우와등 6피트 7인치에서 9인치까지 사이즈가 좋은 길쭉이 포워드 군단을 앞세워 동부 컨퍼런스에서 경쟁력을 보여준 팀이었습니다. 그러나, 메인 볼핸들러가 바뀐 이번 시즌 공격 세팅이 원활하지 못합니다. 쿤보가 리그 최고의 피지컬을 앞세운 돌파로 상대 골밑을 공략할 수 있고 릴라드와 벤치가 지원할 밀워키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밀워키 승

[[핸디]] : -5.5 밀워키 승

[[U/O]] : 224.5 언더 ▼

17014785463498.png
◈애틀랜타

백투백 일정에서 2패가 예상됐지만 밀워키와 미네소타등 강팀을 모두 제압했습니다. 샬럿에 패하는등 시즌 출발이 좋지 않았는데 빠르게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트레 영의 야투감은 여전히 아쉽지만 머레이가 미네소타전 41득점을 폭발했고 헌터와 존슨등 젊은 재능들이 가파르게 성장 중입니다. 벤치로 내려간 베이도 반등의 가능성이 보였습니다. 단, 이 경기에는 트레 영의 출전 여부를 살펴야 합니다.


◈워싱턴

멤피스를 잡고 기세를 올렸지만 우승후보인 보스턴에 완패했습니다. 전반에 이미 26점차로 리드당하는등 모멘텀을 한 차례도 가져오지 못한 완패였습니다. 아브디야와 오모루이등이 6개 이상을 잡아냈지만 리바운드 개수에서 크게 뒤졌고 3점슛 성공률도 좋지 못했습니다. 2옵션으로 기대하고 영입한 조던 풀도 초반 고전 중입니다.


◈코멘트

애틀의 승리를 봅니다. 워싱턴은 가포드와 아브디야등이 주전 빅맨으로 나서는데 리바운드에 강점이 떨어집니다. 카펠라와 오콩우가 수비 리바운드를 사수할 애틀이 제공권을 내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풀이 아직 고전 중인 워싱턴과 달리 애틀은 머레이가 컨디션을 확실하게 끌어올렸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애틀랜타 승

[[핸디]] : -7.5 애틀랜타 승

[[U/O]] : 237.5 오버 ▲

17014785473721.png
◈보스턴

워싱턴을 잡고 개막 이후 전승을 기록 중입니다. 전반에 이미 30점차 가까운 리드를 벌리며 완벽한 승리를 따냈습니다. 나란히 30득점 이상을 넘긴 테이텀과 브라운등 포워드 듀오의 활약이 좋았고 할러데이는 상대 백코트를 수비로 압도했습니다. 주전 의존도가 큰 팀이라는 인상이 짙지만 큰 리드를 잡았기에 벤치가 긴 시간을 뛴 점도 팀에는 다행이었습니다.


◈인디애나

홈에서 4쿼터를 내주며 시카고에 패했습니다. 주전 센터인 터너가 20득점 11리바운드 2블록으로 잘해줬지만 강점인 3점이 터지지 않았습니다. 50개 가까운 3점 시도에서 26%에 그쳤기에 막판 득점 쟁탈전을 우위로 마치지 못했습니다. 이 경기에서는 연패를 끊어내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코멘트

보스턴의 승리를 봅니다. 인디애나가 비록 시카고 상대로 3점 성공률이 나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화력으로 상대를 어렵게 할 수 있는 팀인건 맞습니다. 그러나, 보스턴은 할러데이와 브라운등 퍼리미터 디펜스가 좋은 선수들이 즐비하기에 상대의 강점을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공수에서 상대를 압도할 보스턴이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보스턴 승

[[핸디]] : -11.5 보스턴 승

[[U/O]] : 231.5 오버 ▲

17014785477976.png

◈마이애미

밀워키 원정에서 패하며 개막 이후 4경기에서 3패를 당했습니다.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최하위 시드로 올라가 동부 플레이오프를 지배한 팀이었는데 출발이 좋지 않습니다. 밀워키 전에서는 올스타 빅맨인 아데바요가 결장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이 경기에는 돌아올 수 있기에 마틴 정도가 빠진채로 홈경기에 나설 수 있습니다.


◈브루클린

샬럿 원정을 승리하고 시즌 첫 승을 따냈습니다. 1쿼터에 이미 20점차 가까운 리드를 벌렸고 큰위기를 겪지 않았습니다. 브리지스가 805 가까운 야투율을 기록하며 팀 24득점을 기록했고 벤치에서 주전으로 올라온 토마스의 득점포도 좋았습니다. 클랙스턴의 부상 이탈로 인해 빅맨 역할을 하는 시몬스는 수비와 리딩으로 팀에 힘이 되고 있습니다. 로니 워커가 벤치에서 잘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단, 이 경기에는 딘위디가 부상으로 결장합니다.


◈코멘트

마이애미의 승리를 봅니다. 브리지스와 토마스, 딘위디등이 나름 잘해주는 브루클린이지만 시몬스가 수비 상황에서 센터 수비를 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아데바요와 브라이언트가 시간을 나눠뛸 마이애미가 골밑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 히로가 지난 경기에서 35득점을 뽑아내며 컨디션을 끌어올렸기에 이 경기에서도 득점을 기대할만 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마이애미 승

[[핸디]] : -6.5 마이애미 승

[[U/O]] : 222.5 언더 ▼

17014785488147.png
◈뉴욕

수요일 원정에서 3점 야투의 우위와 주전의 활약으로 완승했습니다. 랜들과 브런슨, 바렛등이 나선 주전의 코트 마진이 +67점이었고 3점 성공률에서도 상대를 압도했습니다. 시즌 초반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하며 기대 이하의 성적이었지만 서서히 올라갈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입니다. 하텐슈타인과 조쉬 하트, 퀴클리등 벤치도 준수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클리블랜드

초반 리그 4경기에서 3패를 당했습니다. 지난 시즌 내내 3위 경쟁을 했던 팀이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었는데 이번 시즌은 부진한 모습입니다. 미첼과 모블리등 핵심 코어들은 역할을 해주고 있지만 문제는 역시 부상으로 인한 전력 누수다. 올스타 듀오인 자렛 알렌과 갈란드가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멘트

뉴욕의 승리를 봅니다. 클블은 미첼이 돌파를 통해 공격을 풀어나갔지만 웨이드를 비롯해 3점 슈터들의 야투감이 좋지 않습니다. 랜들과 브런슨이 페인트존에서 안정적으로 득점을 만들어줄 뉴욕 상대로 다시 어려운 경기를 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뉴욕 승

[[핸디]] : -6.5 뉴욕 승

[[U/O]] : 210.5 언더 ▼

17014785493504.png
◈오클라호마시티

디트 상대로 경기 내내 리드를 내주지 않고 승리했습니다. 이번 시즌 4경기에서 우승팀이었던 덴버전을 제외하면 패배가 없습니다. 부상을 안고 뛰고 있음에도 매 경기 30득점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길저스 알렉산더의 존재감이 어마어마하고 기디와 제일런 윌리엄스등 20대 초반 주전 선수들도 잘해주고 있습니다.


◈뉴올리언스

골스에 패하며 시즌 첫 패배를 당했습니다. 올스타 스윙맨인 잉그램이 무릎 부상 여파로 빠진 경기였는데 상대에게 너무 많이 실점했습니다. 특히, 예상과 달리 리바운드에서 20개 이상 뒤졌는데 발렌슈나스가 상대의 거친 수비를 넘지 못했고 자이온도 야투 효율이 떨어졌습니다. 잉그램이 이번 경기도 빠질 수 있기에 허브 존스와 라이언등이 공백을 잘 메워야 합니다.


◈코멘트

오클의 승리를 봅니다. 뉴올은 발렌슈나스와 자이온등 최상급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는 빅맨 자원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잉그램이 부상으로 출전이 쉽지 않고 트레이 머피와 마샬등이 빠져있기에 외곽에서 지원할 선수가 부족합니다. 자이온 이상으로 득점할 알렉산더와 함께 홈그렌과 기디등이 주전 구간 우위를 가져갈 오클이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오클라호마시티 승

[[핸디]] : -3.5 오클라호마시티 승

[[U/O]] : 225.5 오버 ▲

17014785505068.png
◈휴스턴

골스에 패하며 개막 이후 3연패의 부진에 빠졌습니다. 4쿼터 초중반 선전으로 인해 경기를 동점까지 만들었지만 클러치 상대를 제어하지 못했습니다. 벤블릿은 직전 경기 선전을 잊게할 극도의 부진한 경기력을 보였고 그린의 외곽포도 잠잠했습니다. 그래도, 센군과 스미스 주니어등 젊은 빅맨 자원들이 골밑 경쟁력을 보이며 앞으로를 기대하게 했습니다.


◈샬럿

브루클린에 패하고 원정에서 휴스턴을 상대합니다. 2쿼터 이후 추격하긴 했지만 1쿼터에 19점차의 리드를 허용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2순위 루키인 브랜든 밀러는 벤치에서 가장 먼저 코트를 밟는 선수로 직전 경기에서도 22득점 9리바운드로 활약하며 잘해주고 있지만 그를 제외하면 벤치 전력이 너무 떨어집니다.


◈코멘트

휴스턴의 승리를 봅니다. 샬럿은 라멜로 볼과 밀러등 향후 5년 이내로 올스타 레벨로 성장할 영코어들이 있긴 하지만 로지어와 헤이워드등 베테랑들의 경기 기복이 있고 벤치가 아쉽습니다. 벤블릿과 제일린 그린이 백코트에서 상대를 압도할 것이고 홈의 이점을 살릴 휴스턴이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휴스턴 승

[[핸디]] : -2.5 휴스턴 승

[[U/O]] : 222.5 오버 ▲

17014785509795.png
◈미네소타

화요일 애틀 원정에서 최악의 패배를 당했습니다. 전반 19점을 리드하며 넉넉한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보였지만 후반 압도당하며 되려 대패했습니다. 에드워즈가 높은 야투 성공률로 31득점을 기록했고 벤치에서 리드와 밀튼등이 잘해줬지만 후반 경기력이 최악이었습니다. 타운스와 고베어가 동시에 나서는 라인업의 조정도 필요해보입니다.


◈덴버

유타를 잡고 개막 이후 전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명의 선수가 10개 이상의 리바운드를 잡아낸 유타의 높이에 고전하긴 했지만 지난 시즌 우승팀의 위용을 보여줬습니다. 27득점 동반 트리플더블을 기록한 요키치 외에도 애런 고든이 80% 이상의 야투율로 21득점을 기록했고 머레이의 지원도 있었습니다. 벤치도 서서히 기어를 올리기에 약점 없는 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코멘트

덴버의 승리를 봅니다. 미네소타는 고베어와 타운스의 투빅으로 높이가 좋은 팀이지만 그로 인한 기동력 문제가 있습니다. 고든과 포터 주니어등 스텝업한 덴버 포워드진이 투빅의 느린 발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에드워즈를 앞세울 미네도 득점 쟁탈전이 가능하지만 머레이와 요키치의 덴버 상대로는 어려운 경기가 예상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덴버 승

[[핸디]] : -3.5 덴버 승

[[U/O]] : 223.5 언더 ▼

17014785515119.png
◈댈러스

멤피스 원정을 승리하고 홈으로 돌아왔습니다. 올스타 가드인 카이리 어빙이 결장한 경기였기에 고전이 예상됐지만 화력으로 상대를 압도했습니다. 47개를 시도한 3점슛 중 23개가 림을 통과하며 50% 가까운 성공률을 기록했고 돈치치는 35득점 동반 트리플더블을 기록했습니다. 그랜트 윌리엄스가 주전 구간에 합류하며 수비도 나아졌습니다.


◈시카고

고전이 예상됐던 인디애나 원정을 승리하고 상대에게 시즌 첫 패배를 안겼다. 상대보다 3점 시도가 30개 가량 적었는데 미드레인지와 페인트존 공략을 잘했습니다. 자유투 10득점 포함 23득점을 기록한 잭 라빈을 비롯해 부세비치와 드로잔등 빅3가 모두 20점을 넘겼고 카터와 카루소등이 벤치에서 역할을 했습니다.


◈코멘트

댈러스의 승리를 봅니다. 라빈과 드로잔이 주전 구간을 이끄는 시카고의 경쟁력도 나쁘지 않지만 전승팀을 원정에서 만나는건 부담입니다. 특히, 돈치치가 지난 시즌보다 더 원숙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댈러스라는 점도 있습니다. 하더웨이와 클레버, 세스 커리등이 벤치에서도 리드를 지켜낼 댈러스가 개막 이후 전승 행보를 이어갈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댈러스 승

[[핸디]] : +4.5 시카고 승

[[U/O]] : 225.5 오버 ▲

17014785519442.png
◈유타

덴버에 패하고 홈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즌 우승팀을 만나 원정에서 선전했지만 덴버를 넘긴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요키치가 버틴 덴버 상대로 콜린스와 케슬러, 마카넨이 모두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높이를 자랑했습니다. 백코트 지원만 있다면 다크호스 역할이 가능해보입니다.


◈멤피스

홈에서 어빙이 빠진 댈러스에도 패하며 개막 이후 전패를 당하고 있습니다. 자렌 잭슨 주니어가 시즌 하이인 30득점을 기록했고 베인의 득점포도 터졌지만 돈치치를 앞세운 댈러스에 패했습니다. 워낙 많은 선수들이 부상과 징계등으로 빠진 초반이라 해도 수년간 강팀의 지위를 유지한 팀이기에 실망스러운 성적입니다. 지난 댈러스 전에서는 벤치 득점이 단 13점에 불과할 정도로 벤치의 지원도 받지 못했습니다.


◈코멘트

유타의 승리를 봅니다. 멤피스는 자렌 잭슨과 데스먼드 베인등 경기당 20점을 기대할 선수들이 있긴 하지만 헐거운 벤치로 인해 꾸준하게 리드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또, 아담스와 클라크, 알다마가 모두 부상 중인 멤피스기에 케슬러와 마카넨등 유타의 장신 라인업을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유타 승

[[핸디]] : -2.5 유타 승

[[U/O]] : 228.5 언더 ▼

17014785523873.png
◈골든스테이트

뉴올 원정에서 화력쇼를 보여주며 대승했습니다. 상대의 득점원인 잉그램이 빠진 경기긴 하지만 탐슨 없이 나선 원정이었는데 약속의 3쿼터를 18점차로 마치며 승부를 갈랐습니다. 커리는 3점 성공률 50% 이상을 보여주며 42득점을 기록했고 무디가 선발 출전해 잘해줬습니다.


◈새크라멘토

레이커스 전에서 4쿼터 막판 동점을 허용하고 연장으로 갔지만 홈경기를 승리했습니다. 15개의 리바운드와 더불어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골밑을 사수한 사보니스가 파울당하는 일이 있었고 팍스도 발목 부상으로 인해 연장 막판 뛰지 못했지만 케빈 허터와 몽크등 슈터들이 경기 승리를 책임졌습니다. 골스전 패배로 인해 떨어질 수 있었던 분위기를 다잡고 이제 리벤지에 나섭니다. 단, 팍스는 발목 염좌로 인해 앞으로 몇 경기에 빠져야 합니다.


◈코멘트

골스의 승리를 봅니다. 골스 상대로 늘 투쟁심을 보여주는 새크라멘토지만 팍스의 이탈은 어떤 것으로도 메울 수 없습니다. 몽크와 다비온 미첼등의 출전 시간이 길어질텐데 공격 전개가 답답할 것입니다. 커리와 탐슨이 주전 구간을 압도할 수 있고 폴이 벤치로 역할을 해줄 골스가 연승을 이어갈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골든스테이트 승

[[핸디]] : -7.5 골든스테이트 승

[[U/O]] : 234.5 오버 ▲

17014785532514.png

◈LA레이커스

올랜도 전에서 경기 내내 접전을 주고받은 끝에 신승했습니다. 제임스가 후반 부진했지만 데이비스가 66%의 야투 성공률을 기록하며 26득점 19리바운드를 기록했고 러셀이 시즌 최고의 경기를 했습니다. 로테이션 조정이 있었던 경기기도 했는데 우드와 빈센트등이 25분을 소화하며 주전이 쉴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LA클리퍼스

올랜도전 이후 백투백이지만 같은 구장을 쓰고 있는 레이커스와의 경기기에 이동으로 인한 피로도를 느끼지 않아도 됩니다. 또, 플럼리와 하일랜드, 파웰등이 벤치에서 15분 이상을 출전할 수 있기에 로테이션 가동도 원활합니다. 건강한 몸상태의 레너드와 조지를 앞세워 라이벌전 승리를 노린다. 무엇보다 필라와의 트레이드로 영입된 하든이 이 경기에 출전을 준비 중입니다.


◈코멘트

클리퍼스의 승리를 봅니다. 백투백 일정이긴 하지만 이동으로 인한 피로도가 없는 경기로 부담 없이 경기에 임할 수 있습니다. 레이커스는 오프시즌 동안 전력 보강에 열을 올렸지만 믿었던 리브스가 부진한데다 헤이즈와 래디쉬, 하치무라등이 출전 시간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르브론을 수비로 괴롭힐 레너드의 존재도 있는 클리퍼스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LA클리퍼스 승

[[핸디]] : +2.5 LA클리퍼스 승

[[U/O]] : 226.5 언더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레벨 랭킹
포인트 랭킹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