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12월 1일 UEFA 유로파리그 분석자료 - B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 축구 중계 해외 축구 분석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12월 1일 UEFA 유로파리그 분석자료 - B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 축구 중계 해외 축구 분석 

17014801061824.PNG
17014801066608.PNG
◈마르세유

아테네와의 리턴 매치에서 모두 승리하며 조 1위로 올라섰습니다. 에레디비지에 강팀인 아약스, 프리미어리그의 다크호스 브라이튼과 한 조에 속했기에 조 1위 경쟁이 치열한데 당당히 선두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에 비해 선수단 구성이 많이 바뀌었는데 비티냐와 코레아. 은디아예와 오바메양등이 주축 선수로 역할을 잘해주고 있습니다.


◈아약스

조 최하위지만 아직 조 2위 혹은 3위에 대한 가능성은 남아있습니다. 이번 시즌 전 유럽에서 최악의 스타트를 한 팀이었지만 11월 휴식기 이전 리그 연승에 성공하며 어느 정도 반등을 일궈냈습니다. 지난 주말 경기에서는 린슨과 아크폼, 테일러등이 골을 터트리며 비테세를 대파했는데 경기력이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코멘트

마르세유의 승리를 봅니다. 아약스가 리그에서 살아난건 사실이지만 여전히 원정에서는 기복이 크고 젊은 선수들의 성장이 필요합니다. 타히로비치와 린슨등 19~20세의 중앙 조합도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콘도그비아와 베레타우트등 빅클럽을 거치며 탄탄한 경기력을 보여준 중앙 미드필더들이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올 것이고 은디아예와 비티냐가 끊임없이 기회를 노릴 마르세유가 승리하고 1위를 유지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마르세유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17014801071923.PNG
◈레인저스

홈 강세를 앞세워 16강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조 1위인 베티스를 홈에서 잡는등 2승을 따냈고 스파르타 프라하 상대로는 상대전적 우위도 잡았다. 이번 대회에서 유일하게 패배를 안겨준 아리스를 만나는 이 경기는 더 집중력을 갖고 경기에 나설 것입니다. 다닐루와 캔트웰, 람머스등 셀틱 못지 않은 공격진을 가동할 수 있고 룬스트럼이 공격 전개를 책임질 것입니다.


◈아리스 리마솔

베티스와의 리턴 매치를 모두 패하며 탈락이 유력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기회가 남아있고 3위와는 승점 1점 차입니다. 홈에서 이미 제압한 좋은 기억이 있는 레인저스 상대로 승리를 노립니다. 단, 떨어지는 원정 경기력과 더불어 우로세비치와 야고가 버티는 수비가 흔들리는건 변수입니다.


◈코멘트

레인저스의 승리를 봅니다. 아리스 원정에서 석패했지만 리그와 유로파 모두에서 홈 경기력은 확실합니다. 또, 패한 경기에서도 잭과 룬스트럼이 나선 중원은 경기 내내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주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다닐루와 마톤도가 홈에서 기회를 놓치지 않을 레인저스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레인저스 승

[[핸디]] : -1.0 레인저스 승

[[핸디]] : +2.5 아리스리마솔 승

[[U/O]] : 3.5 오버 ▲


벳고스트
17014801076635.PNG
◈리버풀

조 1위를 달리고 있고 이번 라운드 결과에 따라 16강 조기진출도 확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린츠전을 승리하고 툴루즈가 승리하지 못하면 최종전 결과는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때문에, 주말 경기를 위한 로테이션보다는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살라와 디아즈, 누네스의 스리톱은 물론 소보슬라이와 맥알리스터등 주축 중앙 자원들도 모두 나설 것이 유력합니다.


◈린츠

직전 경기에서 위니옹을 잡고 첫 승을 따냈습니다. 그러나, 이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유로파 토너먼트로 갈 수 없습니다. 때문에, 강팀인 리버풀 상대로도 수비적으로 경기를 운영하지 못할 것입니다. 호바스와 류비치치등 중앙 미드필더들이 전체적인 라인을 올릴 것이고 우소르가 경기 내내 돌파를 통해 기회를 만들려 할 것입니다.


◈코멘트

리버풀의 승리를 봅니다. 주말 일정이 있긴 하지만 중하위권 팀인 풀럼을 홈에서 상대하기에 이 경기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살라와 디아즈, 누네스와 각포등 최고의 공격진을 가동해 경기 내내 상대 수비를 두들길 것입니다. 린츠는 이 경기 이후로도 순위를 올리기 어려워보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리버풀 승

[[핸디]] : -2.0 리버풀 승

[[핸디]] : +3.5 LASK 린츠 승

[[U/O]] : 3.5 오버 ▲

17014801085449.PNG
◈툴루즈

직전 경기에서 조 1위로 전승을 달리던 리버풀을 잡았습니다. 달링가와 된눔등 최전방에 나선 공격수들이 모두 골을 터트렸고 교체로 들어온 마그리도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때문에, 조 2위로 올라섰고 이 경기를 승리하면 최소 플레이오프행을 확정할 수 있습니다. 재개된 리그 경기에서는 리그 2위인 니스에 분패했지만 90분 내내 안정적인 수비력을 뽐냈습니다.


◈위니옹

벨기에 리그 1위 팀이지만 유로파리그에서는 조별예선 통과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이 경기를 승리하면 툴루즈와 같은 승점이 되고 상대전적에서 앞서며 2위로 올라설 수 있지만 홈에서도 승리하지 못한 팀 상대로 나서는 원정입니다. 이번 조별에선 원정 전패 팀이기도 합니다.


◈코멘트

툴루즈의 승리를 봅니다. 위니옹은 린츠 상대로 우위를 갖고 있지만 마지막 경기를 리버풀 상대로 나서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경기 무승부가 큰 의미가 없을 수 있기에 결국은 라인을 올려야 합니다. 공격적으로 후반 경기에 나설 상대를 두터운 수비로 막아내며 달링가를 앞세운 확률 높은 역습으로 이겨낼 툴루즈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툴루즈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벳고스트
17014801094417.PNG
◈비야레알

조 2위지만 렌보다 한 경기를 덜 치뤘기에 자력으로 1위도 노릴 수 있습니다. 그 점에서, 휴식기 이후 첫 경기를 승리한건 팀에 큰 힘입니다. 원정 수비가 강한 오사수나 상대로 모처럼 3골을 터트리며 승리했기에 선수들이 좋은 흐름에서 이번 홈 경기에 나설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해트트릭을 기록한 모랄레스를 비롯해 헤라르드 모레노와 바에나의 스리톱이 경기 내내 골을 노릴 것입니다.


◈파나시나이코스

대회 첫 경기에서 비야레알을 잡았지만 그 이후 3경기에서 승점 1점 추가에 그쳤고 이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유로파 토너먼트 진출이 사실상 좌절된다. 때문에, 맞대결에서 승리했던 비야레알 상대로 원정이지만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베르나르드와 팔라시오스가 공격 첨병에 나설 것입니다.


◈코멘트

비야레알의 승리를 봅니다. 이 경기를 승리하면 렌과 더불어 최소 2위를 확보할 수 있기에 홈에서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코메사나와 파레호등 공수 밸런스가 좋은 중앙 미드필더들을 내보내 경기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고 절정의 골 감각을 자랑하는 모랄레스가 해결할 비야레알이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비야레알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벳고스트
17014801105909.PNG
◈세르베트

셰리프와의 리턴 매치에서 1승 1무를 기록하며 3위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밟았습니다. 만일, 남은 두 경기를 승리하고 로마나 프라하 중 한 팀이 연패를 당하면 유로파 플레이오프 진출도 노릴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단은 홈에서 승점을 따내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수비를 두텁게 하며 상대 공세를 막아내고 강점인 세트피스로 승부를 내려할 것입니다.


◈AS 로마

프라하 리턴매치에서 1승 1패를 기록하고 득실도 같았지만 전체 득실에서 밀리며 조 2위로 떨어졌다. 원정에서 벨로티와 루카쿠의 투톱을 가동하며 승리를 노린 것이 수비 부담으로 이어지며 안 좋은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그래도, 이 경기에서 패하지만 않으면 최소 플레이오프로 갈 수 있고 크게 승리하면 1위 탈환도 가능합니다. 펠레그리니도 돌아왔기에 풀 핏으로 이번 원정에 임할 것입니다.


◈코멘트

로마의 승리를 봅니다. 세르베트는 로마 상대로 원정에서 힘의 격차를 절감하며 4골차 패배를 당했던 팀입니다. 홈이지만 팀간의 간극을 바로 좁히긴 어렵습니다. 펠레그리니가 돌아와 크리스탄테, 보브와 함께 중원을 장악할 수 있고 루카쿠가 피지컬 넘치는 문전 침투로 해결할 로마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AS 로마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17014801114816.PNG
◈셰리프

유로파 리그에서는 더 위로 올라갈 수 없습니다. 해볼만한 상대인 세르베트 상대로 1무 1패를 당한 것이 컸습니다. 물론, 남은 두 경기를 승리하고 세르베트가 연패를 당하면 3위를 차지하며 컨퍼런스리그 플레이오프 행이 가능하지만 일정 상으로는 어려워보입니다. 게다가, 이번 경기에는 가비와 조후리등 수비 라인의 핵심 자원이 두 명이나 징계로 빠집니다.


◈슬라비아 프라하

로마 리턴매치에서 1승씩을 주고받으며 1위로 올라섰습니다. 로마와 같은 승점이고 상대전적도 동일하지만 골득실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이고와 마소푸스트등 세트피스 상황에서 해결해준 중앙 수비수들의 공격적인 활약이 있었고 크리스토스가 중원의 연결고리 역할을 잘했습니다.


◈코멘트

슬라비아의 승리를 봅니다. 맞대결 첫 경기에서 6골 차로 상대를 제압하며 힘의 격차를 이미 보여줬기에 원정이라는 점도 큰 부담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또, 홈팀은 수비 라인에서 주축 선수들이 빠지기에 치틸과 루카스를 앞세울 슬라비아 프라하의 공세를 막아내기 어렵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프라하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1701480111929.PNG
◈몰데

헤켄 리턴매치를 싹쓸이하며 카라바흐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경기가 레버쿠젠 원정이기에 2위 도전이 쉽지 않습니다. 단, 기회는 남아있는데 이 경기를 승리하면 카라바흐에 상대전적에서 앞설 수 있습니다. 무승부는 큰 의미가 없기에 홈에서 아이크렘과 프레드릭등 골을 넣을 수 있는 선수들을 앞세워 공격적으로 경기에 임해야 합니다.


◈카라바흐

이 경기에서 무승부만 기록해도 사실상 2위를 확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경기가 조 최하위이자 전패팀인 헤켄이기에 일정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 경기에서 패하면 상대전적과 골득실 등에서 몰데에 뒤지기에 플레이오프로 가기 어렵습니다. 최대한 버티는 경기로 실점을 줄이며 승점을 따내는 운영을 해야 합니다.


◈코멘트

접전을 봅니다. 몰데가 헤켄 상대로 2경기에서 8골을 몰아치긴 했지만 카라바흐의 골문을 열긴 쉽지 않습니다. 얀코비치가 중앙에 나서 수비 라인을 보호할 것이고 무스타파자데와 베소비치, 자파굴리예프가 경기 내내 라인을 유지하며 상대의 공세를 막아낼 카라바흐가 원하는 승점 1점 경기를 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카라바흐 승

[[U/O]] : 2.5 언더 ▼


벳고스트
17014801123707.PNG
 
◈헤켄

4전 전패를 기록하며 탈락이 확정적입니다. 레버쿠젠에 5골차 이상 승리하고 카라바흐를 잡으면 경우의 수를 따져볼 수도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그래도, 유로파리그 첫 승점을 위해 홈에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손코와 라유니, 에드워즈의 공격진 외에도 피치를 밟는 선수들이 공격적으로 골을 노릴 것입니다.


◈레버쿠젠

12골 2실점의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며 4전 전승에 성공했습니다. 남은 2경기에서 승점 1점만 기록해도 조 1위를 확정짓고 플레이오프 없이 16강에 갈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재개된 리그에서는 브레멘을 원정에서 완파하고 1위를 지키기도 했습니다. 그리말도와 프림퐁등 이번 시즌 팀 공격을 주도하는 윙백들이 나란히 골맛을 봤습니다.


◈코멘트

레버쿠젠의 승리를 봅니다. 헤켄은 다른 조의 라쿠프와 바츠등과 함께 유로파 참가팀 중 가장 전력이 약합니다. 우승후보 1순위인 레버쿠젠 상대로 홈이지만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엄청난 피지컬을 앞세워 공중볼을 따낼 보니페이스가 있고 비르츠와 호프만이 2선에서 지원할 레버쿠젠이 5연승에 성공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레버쿠젠 승

[[핸디]] : -1.0 레버쿠젠 승

[[핸디]] : +2.5 BK헤켄 승

[[U/O]] : 3.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레벨 랭킹
포인트 랭킹
0%